우리는 히브리서 24절과 갈라디아서 35절에서 볼 수 있듯이

신약교회는 성령충만한 교회였으며

기사와 표적들이 일어났습니다. 

모든 신약교회들이 그와 동일한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주장하기를 모든 신약교회의 현상이

우리에게는 전혀 적용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성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 주장은 자가당착에 빠집니다.

왜냐하면 성경 자체가 신약교회의 현상들을 취급하고 있으며,

우리 모든 교회들도 동일한 문제를 체험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것은 우리에게 적용되고 저것은 우리에게 적용되지 않는다”라고

독단적으로 주장하는 고등 비평가들의 주장을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는 누구라도 독단적으로 이렇게 주장해서는 안 됩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은사들이 여러 세기동안 지속되었다는

분명한 역사적 증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기사와 이적과 은사들이

틀림없이 지속적으로 일어났다는 것을 증거해 주는 기록들이

터툴리안을 비롯하여 많은 교부들의 생활과 

저술에서 발견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존 낙스의 사위인 위대한 학자,

존 웰쉬의 전기를 읽어보신 적이 있습니까?

많은 뛰어난 역사가들이 존 웰쉬가 프랑스 남부지방에서 피신하고 있을 때에

실제로 죽은 사람을 일으켰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가 단지 말씀드리고자 하는 요점은

이런 기사와 이적들이 사도시대와 함께 끝나버렸고

결코 그러한 이적은 다시 일어나지 않았다고 주장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흔히 저지르기 쉬운 잘못은 성령을 소멸하는 일이며

성령의 능력에 제한을 가하는 일입니다.

 

여러분은 중국의 호시 목사님의 전기를 읽어보신 적이 있습니까?

당신은 그 전기에 나오는 기적들,

초대교회에 분명히 나타난 동일한 은사들이

표현과 같은 것을 부인할 수 있겠습니까?

여러 세기들을 통하여 이런 주제들에 대하여 쓴 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신약성경 어디에서도 기적적인 은사들이

사도시대와 함께 끝났다고 주장하지 않으며,

그 이후에 교회사의 기록도 결단코 그렇게 주장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다시 한 번 말씀드리거니와

그렇게 주장하는 것은 단지 성령을 소멸할 뿐입니다.

 

그리고 확실히 성경에서 우리가 추론할 수 있는 것은

성령께서 초대교회를 출발시키기 위하여 은사를 주셨기 때문에

이런 은사들은 필요할 뿐만 아니라 교회가 침체될 때마다

그리고 세상이 요란하며 강력하며 막강할 때에 

더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참으로 이런 시대야말로 

그러한 성령의 능력의 나타남은 기대해야 할 때입니다.

 

로이드 존스 『성령의 주권적 사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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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꿈꾸는 사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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