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수로 인하여 하수들이 넘쳐흐르는 날에는 물은 많은데도 오히려 마실 물이 없습니다.  흙탕물과 구정물이 샘물(谷泉)을 덮쳐서 맑은 물을 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현 시대에도 지식의 홍수, 정보의 홍수, 미디어의 홍수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어디로 가야 맑은 생수가 솟아나는 샘터가 있는지 알 수가 없는 것입니다.  이런 홍수의 시대에 어떤 물이 맑은 샘물인지 구별조차 할 수 없습니다.  이런 혼탁한 때에 맑은 샘물을 찾는다면 바로 진리가 살아 숨 쉬는 그리고 살았고 운동력이 있는 하나님의 말씀인 것입니다.  이번 주에서는 맑은 샘물과 같은 하나님의 말씀을 읽는 것에 대하여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1. 성경은 매일 읽어야 합니다.

신명기 17장19절에 ‘평생에 자기 옆에 두고 있어서 그 하나님 여호와 경외하기를 배우며, 이 율법의 모든 말과 이 규례를 지켜 행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성경을 매일 매일 읽기를 원하십니다.


2. 조직적으로 읽으십시오.

당신이 좋아하는 부분만을 읽지 마십시오.  성경은 모두 읽어야 합니다.  어떤 이는 시편, 잠언, 사복음서를 좋아합니다.  그런데 천국에 가서 하박국 선지자가 “제 글이 어땠나요?” 하고 묻는다면, 성경에 당신의 글이 있는지조차 몰랐다고 대답하면 그 선지자는 얼마나 당황스럽겠습니까?  성경은 전부 읽어야 합니다.  마치 편지를 마지막 부분부터 읽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성경은 처음부터 순서대로 차근차근 읽어야만 합니다.


3. 소리 내어 읽으십시오.

눈은 무엇인가를 읽고 있는데 마음은 엉뚱한 곳에 가 있는 경험이 있으십니까?  이런 경험들 을 많이 해 보셨을 겁니다.  해결법은 소리 내어 읽는 것입니다.  소리 내어 읽을 때는 마음이 도망가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4. 줄을 치면서 읽으십시오.

약속의 말씀은 파란색으로, 예수님의 말씀 혹은 그 분에 관한 것은 빨간 색으로, 성령님에 관한 것은 초록색으로 칠하면 새로운 시각으로 성경 읽는 기쁨이 더 해지실 것입니다.


5. 계획을 세우고 읽으십시오.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은 인생을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됩니다.  성경 읽는 습관을 가지는 것 역시 신앙생활의 변화를 이끌어내는데 훌륭합니다.  습관은 계획을 세우는 것에서부터 출발합니다.  그렇기에 훈련 교재 안에 있는 성경 읽기 표를 이용하신다면 성경 읽는 습관을 만드는 데에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또한 다른 계획으로는 하루에 15분간 성경을 꾸준히 읽는 것입니다.  통계상으로 하루에 15분간 성경을 읽으면 1년에 성경 일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유능한 배우일수록 시나리오를 자주 읽습니다.  자신의 재능을 과신하지 않습니다.  연출자의 의중을 충분히 이해하고 그리고 연극의 메시지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전달하기 위해서 자주 읽습니다.  성숙한 성도는 성경을 꾸준히 읽습니다.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가 그리고 하나님이 나를 통해서 어떤 일을 하기 원하시는 가를 깨닫기 위해서 입니다.  훈련기간 동안 하나님이 왜 나를 훈련 받게 하시는가 그리고 훈련의 의미를 발견하기 위하여 성경 읽기에 최선을 다하십시오. 

'평신도 훈련 > 제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법칙이 있습니다  (0) 2017.08.25
암송의 유익  (0) 2017.07.13
관계가 어떻습니까?  (0) 2017.01.19
관계에서 성장하십시오  (0) 2016.11.10
커트라인이 없습니다  (0) 2016.07.07
Posted by 꿈꾸는 사람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