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큐티란 무엇인가?

성령 안에서 말씀을 통해 하나님과 대화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이다.

하나님과 대화하는 : 기도와 말씀 묵상

             

큐티는 우리의 산만하고 분주한 일상 속에서도

삶의 우선순위를 상기시켜 한번이라도 말씀 묵상에 임하게 하는 탁월한 삶의 지혜를 준다.

 

II. 어떻게 큐티를 것인가?

1. 선택하라

시간을 선택하라

‘새벽 오히려 미명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 1:35)

약속된 시간, 일정하고 규칙적인 시간, 가장 정신이 맑고 조용한 시간을 선택하라.

 

장소를 선택하라

조용한 장소, 약속된 장소, 일정하고 규칙적인 장소를 선택하라.

개인에 따라 집중하기 좋은 장소가 다르므로 각자의 상황에 맞게 정하라. 

특별히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로부터 방해 받기 쉬운 장소를 피하라.

 

2. 준비하라

준비물 : 성경, 바인더 노트, 필기도구, 큐티 교재.

 

3. 기도하라

회개, 감사, 새날주심, 깨달음을 위한 기도를 하라.

‘내 눈을 열어서 주의 법의 기이한 것을 보게 하소서’( 119:18)

‘나로 깨닫게 하소서. 내가 주의 법을 준행하며 전심으로 지키리이다’( 119:34)

 

4. 본문을 읽으라

말씀을 산발적으로 충동적으로 찾지 말라.

정해진 본문을 3-4 읽어라.

하나님이 나에게 주시는 사랑의 편지라고 생각하면서 읽어라.

다른 번역본과 비교해가면서 읽으라.

 

5. 관찰/연구/묵상하라

본문 전체의 뜻을 찾아라.

질문하라.

- 하나님(예수님, 성령님) 어떤 분이신가?

- 내가 버려야 죄는 무엇인가?

- 내가 주장해야 약속은 무엇인가?

- 내가 순종해야 명령은 무엇인가?

- 내가 피해야 오류는 무엇인가?

- 내가 따라야 모범은 무엇인가?

- 내가 새롭게 발견한 진리는 무엇인가?

 

깨닫지 못하더라도 깨닫는 만큼이라도 주의해서 듣고 자신을 반성하고 응답해야 한다.

 

6. 기록하라

구체화되고 정리가 되며 마음속에 간직하는 도움이 된다.

 

7. 적용하라

하나님이 부어주시는 진리를 행동으로 옮긴다.

 

8. 삶에서 실천하라

   진정한 큐티는 큐티 이후에 결정 된다.

말씀에 붙잡혀 살라

긍정적인 말씀을 묵상하라

말씀을 암송하라

 

9. 함께 나누라

'평신도 훈련 > 제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D형 큐티 (가나안 여인)  (0) 2020.09.10
D형 큐티 (씨 뿌리는 비유)  (0) 2020.07.31
훈련 중에 영적침체  (0) 2020.05.15
‘당연하지’라고 말하는 훈련생  (0) 2020.03.06
매너리즘을 극복하십시오.  (0) 2020.01.11
Posted by 꿈꾸는 사람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