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삶을 즐기고 만족해 하십니까?  스트레스와 갑작스럽게 다가오는 삶의 문제들은 어떻게 해결하십니까?  신앙생활이나 제자/사역 훈련을 하다보면 때론 감정이나 정서적으로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정서적 안정과 균형을 유지하기 원하십니까?  아래 나와 있는 제안들을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먹는다.

스트레스를 받을수록 카페인, 초콜릿이나 당을 줄이고 영양가 있는 채소나 과일을 많이 섭취합니다.  여러분은 다이어트 하는 사람이 우울한 것을 본 적이 있으십니까?

 

2. 규칙적으로 운동을 한다.

헬스나 에어로빅 아니면 간단한 운동이라도 정기적으로 합니다.  점심을 먹고 걷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정신적 휴식을 취한다.

독서나 자주 가는 서점을 들려서 잡지나 책을 읽어 본다거나 감명 깊은 영화를 보면서 정신적으로 휴식을 취합니다.

 

4. 남을 용서한다.

용서에는 놀라운 힘이 있습니다.  용서하려고 노력하십시오.  과거의 실수를 바탕으로 배우는 것은 좋지만 그로 인해 맘에 후회나 분노를 품고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작은 일에 땀을 흘리지 말라는 격언이 있듯이 주변의 이웃을 용서할 때 우리는 더욱 정서적으로 건강해 집니다.

 

5. 남을 섬긴다.

교회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나가서 이웃을 섬기도록 합니다.  양로원, 고아원, 복지센터에 조용히 자원합니다.  몸이 좀 고단해도 세상에서 얻을 수 없는 기쁨이 있을 것입니다.

 

6. 유머를 찾아라.

작은 웃음은 길을 간다 말이 있습니다.  성경은 잠언 1722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로 마르게 하느니라 말씀하고 있습니다.  유머 있는 친구들과 어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은 가족들과 함께 웃음을 나누십시오.

 

7. 충분히 취침하라.

충분한 취침은 스트레스를 이겨내는데 필수 조건입니다.  시간과 일들을 미리 잘 계획하면 잠을 줄일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8. 실제적으로 행동하라.

사소하고 불필요한 걱정을 버립니다.  예를 들어 내가 완벽하지 못해서 지나친 스트레스를 받는다거나 불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는 것을 피하십시오.

Posted by 꿈꾸는 사람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