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8.06.02 해방되기를 끊임없이 갈망하라

일단 죄를 심각하게 인식하게 되면 그 죄의 권세에서 해방되기 위해 끊임없이 갈망해야 한다.  한 순간이라도 당신의 마음속에 현재의 상태에 만족하려는 생각이 있으면 안 된다.  세상적인 갈망은 사람으로 하여금 투구하는 대상에 이르도록 자극할 뿐 그 외에는 아무런 가치나 효과도 발휘하지 못한다.  하지만 영적인 갈망은 다르다.  영적인 구원을 바라고 갈망하는 행위는 그 자체가 은혜가 되어 영혼으로 하여금 그것이 추구하는 대상을 닮도록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그러므로 사도 바울은 하나님의 뜻 안에서 고린도교인들이 행하는 회개와 슬픔을 언급할 때 그들의 갈망은 그 자체가 역사하는 하나님의 은혜라고 표현했다(고후 7:11).  자신 속에 거하는 죄와 그 능력에 대해서 바울은 어떤 태도를 취했는가?  실로 그의 마음은 구원을 받기 위한 열렬한 갈망으로 충만해 있었다.  위대한 성인들은 이처럼 자신들의 죄와 대항하고자 하는 강렬한 열망이 있었다.  그런데 특정한 정욕의 광기와 권세로 당신이 그런 영적 열망을 희석시킨다면 어떻게 강력한 열망을 기대할 수 있겠는가? 

죄에서 해방하고자 하는 열망이 없다면 결코 당신은 구원받을 수 없다.  이 점을 진실로 깨닫는다면 당신의 마음은 경계심을 갖고 대적자와 싸우기 위해 자신에게 유리한 모든 수단과 기회들을 강구할 것이다.  그리고 적을 물리치기 위해 주어지는 모든 도움들을 사용할 것이다.  강력한 열망은 성도들에게 명령으로 주어진 항상 기도하라는 말의 본뜻이기도 하다.  강력한 열망을 가져야 되는 가장 큰 이유는 그런 열망을 통해 우리의 믿음과 소망이 힘을 발휘하게 되고, 우리의 영혼이 하나님을 향해 움직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당신의 마음속에서 항상 갈망하는 자세를 견지하라.   바라고 울부짖으라.  당신은 그런 다윗의 예를 잘 알고 있을 것이기에 더 이상 말을 하지 않갰다.  

'내 안의 죄 죽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항상 깨어 있으라  (0) 2018.06.30
뿌리를 내리고 있는지 살펴라  (0) 2018.06.16
양심으로 느껴라  (0) 2018.05.19
사악함을 항상 인식하라  (0) 2018.05.05
위험한 징후들을 살펴라  (0) 2018.04.21
Posted by 꿈꾸는 사람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