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3/1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5.03.11 반드시 가져야 할 각오

1. 인격과 삶의 변화를 목표로 삼으십시오.

제자훈련의 목표는 성경공부가 아닙니다.  성경에 대한 지식을 쌓는 것도 아닙니다.  그것은 단지 도구일 뿐입니다.  제자훈련의 목표는 여러분의 인격과 삶이 변화되는 것입니다.  제자훈련은 정보(Information)를 위해서가 아니라 변화(Transformation)를 위해서 받는 것입니다.  기억하십시오.  만약 여러분의 제자훈련이 단지 머리 속의 지식만(Head knowledge)을 위한 것이라면, 그 지식은 머지않아 죽은 지식(Dead knowledge)이 되고 말 것입니다.

 

2. 말씀을 깨닫고 말씀에 순종하십시오.

그렇다면 어떻게 이러한 변화가 가능할까요?  먼저 변화되어야 할 영역이 무엇인지 깨달아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성경이 말하는 삶의 원리를 발견해야 합니다.  그리고 변화를 위한 몸부림이 있어야 합니다.  즉 그 원리를 삶 속에서 실천하려는 분투가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말씀의 진리를 깨닫고 그 진리에 순종해야만 변화가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인격과 삶은 깨닫고 순종한 만큼 변화되게 되어 있습니다.

 

3. 반드시 시험을 받게 되어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제자훈련은 결코 순탄한 과정이 아닙니다.  항해를 하다보면 좋은 날씨와 궂은 날씨가 있듯이 제자훈련도중에도 여러 가지 역경을 만나게 됩니다.  때로는 육체적인 문제로, 훈련생들 간의 관계적인 문제로, 가정의 문제로 여러분은 도전받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문제는 바로 문제보다 크신 하나님을 만나는 통로가 될 것임을 기대하십시오.  여러분이 배우는 진리가 증명되고 여러분이 믿는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선포되는 기회임을 기억하십시오.  시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시험을 뛰어넘는 믿음을 키우십시오.

 

4. 건강한 소그룹리더십을 계발하십시오.

여러분은 단지 여러분 자신만을 위해서 제자훈련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앞으로 평신도 지도자로 세움 받기 위한 제자훈련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제자훈련 소그룹은 여러분에게 소그룹을 이끌어가는 원리와 방법을 가르쳐주게 될 것입니다.  단지 훈련생의 입장만을 생각하고 고집하지 마십시오.  여러분이 지도자라면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할 것인가?”를 늘 생각해야 합니다.  그래서 소그룹을 인도하는 리더십을 계발하십시오.

 

하나님의 은혜는 여러분이 구원 받았던 때에만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구원을 받은 후에도 하나님의 은혜는 더욱 필요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제자훈련이 얼마만큼 성공하느냐 역시 하나님의 은혜에 달려있음을 기억하시고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늘의 보좌를 향한 여러분의 손을 결코 내리지 마십시오.  제자훈련의 축복은 여러분의 최선과 하나님의 은혜가 만났을 때 일어난다는 사실을 반드시 잊지 말아야 합니다.

'평신도 훈련 > 제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훈련을 제대로 받는 지름길  (2) 2016.01.27
어떻게 읽을 것인가?  (0) 2015.11.11
부름 받았습니다  (0) 2015.09.16
과제물이 주는 유익  (0) 2015.07.29
훈련을 위한 3가지 요소  (0) 2015.05.13
Posted by 꿈꾸는 사람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