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2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4.10.22 하나님을 아는 지식

은혜로운 감정은 지성이 밝아져서

하나님의 일들을 바르게 이해할 때 생긴다.

 

하나님의 자녀는 은혜로운 감정을 체험하게 되는데 이는 그가 이전보다 신적인 이들을 더 많이 알고 이해하기 때문이다.  참으로 영적이고 은혜로운 감정은 하나님의 탁월한 본성과 놀라운 완전성을 새롭게 이해할 때 생기며 그리스도의 영적인 탁월함과 충만함을 새롭게 생각하고 지성이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길에 속한 일들을 새롭게 알 때 생긴다.  이런 조명을 통해 성도는 과거에는 그에게 어리석게 보인 신적인 일들과 영적인 가르침을 이해하게 된다.

 

성경은 성도들만 특별히 알 수 있는 신적인 일들에 대한 영적, 초자연적 지식이 있다고 말씀한다.  성도가 아닌 사람들은 이것을 전혀 알 수 없다.  이것은 확실히 신적인 일들을 알고 이해하며 인식하는 것이어서 거듭나지 못한 사람들은 결코 알 수 없는 것이다.  이에 대해 사도는 ‘저희에게는 미련하게 보임이요 또 깨닫지 못하나니 이런 일은 영적으로라야 분변함이니라’(고전 2:14)고 말씀한다.  성경 전체에 걸쳐서 수없이 많은 구절들이 같은 내용을 가르치고 있다(요일 3:6, 요삼 11, 요 6:40, 14:19, 17:3, 12:45, 마 11:27, 빌 3:8, 10).

 

그리고 영적인 본질과 종류에 있어서 거듭나지 못한 사람에게 있는 지식과 완전히 다른 신령한 지식이 있다는 사실에 대해 성경은 영적인 지식이라고 부르는 신적인 지식이 있다고 분명히 말씀한다.  ‘이로써 우리도 듣던 날부터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그치지 아니하고 구하노니 너희로 하여금 모든 신령한 지혜와 총명에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으로 채우게 하시고’(골 1:9).  입증한 바와 같이 신약성경에 따르면 거듭나지 못한 사람들은 영적인 것의 본질과 종류를 절대 경험할 수 없다고 말씀한다.

 

영적인 지식은 일차적으로

신적인 일들의 도덕적 아름다움에 대한 감각 또는 미각에 내재한다.

따라서 이런 감각에서 생긴 것이 아니거나

이런 미각이 없는 지식은 영적인 지식이라고 할 수 없다.

Posted by 꿈꾸는 사람들
,